최종편집 : 2022-07-07 09:55 (목)
타투 색소 파괴하는 문신제거 레이저 시술, 사전에 고려해야 할 것은?
상태바
타투 색소 파괴하는 문신제거 레이저 시술, 사전에 고려해야 할 것은?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2.05.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노출의 계절을 맞이하면서 타투 제거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과거와 다르게 인식이 변하고 대중성도 높아졌지만 여전히 사회적인 인식, 취업과 결혼, 면접 등의 다양한 이유로 새긴 문신을 후회하고 노출이 되는 부위에 새겨진 색소를 제거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은 것.

문신 제거는 피부에 주입된 색소를 레이저로 제거하는 시술로 정확한 상태 체크와 장비 사용을 통해 진행해야 부작용과 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지울 때 큰 통증과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과 홍보성 짙은 후기보다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Q. 안전한 타투제거 시술을 위해서는?

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레터링타투 등 종류에 따라 개인별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를 조사해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합니다.

타투제거 시 발생하는 통증과 흉터는 숙련된 의료진이 치료해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색소 깊이를 고려해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개인별 문신의 상태와 크기에 따라 비용과 치료 기간이 달라져 평균 10회 전후로 진행되는 편이며 문신 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거의 없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종호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장
유종호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장

Q. 레이저 종류별 특징은?

문신은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주변 피부 표피나 진피층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고 색소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신레이저 종류로는 피코레이저, 스펙트라레이저와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으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컬러문신, 눈썹문신까지 색소를 잘게 쪼개어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색소의 깊이와 상태에 따라 정교한 레이저 세기 조절이 가능해 화상 및 흉터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적고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Q. 치료보장제란?

타투를 지우는 과정에서 사전에 예측한 치료 횟수가 지나도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추가적인 비용 없이 지워질 때까지 치료를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경제적 부담을 덜면서 치료를 도울 수 있는 보장제도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앤유클리닉 23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
차앤유클리닉 23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

Q. 시술 관련 주의사항이 있다면?

다양한 색소 제거가 가능한지, 피부에 지나친 자극이 되지 않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단지 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이거나 광고성 후기보다 피부과나 병원 등 의료기관에서 지우는 것이 흉터나 피부질환과 피부염, 괴사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무허가 문신 지우는 곳은 흉터나 각종 피부질환과 피부염, 피부괴사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방지를 위해 불법적인 곳은 피해야 합니다. 섬세한 시술과 노하우로 안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을 최소화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지, 전후 확인과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치료를 제공하는 곳인지 등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문신제거 레이저 시술 직후에는 홍반, 부종 등이 있어서 24시간 내에는 냉찜질이 도움 됩니다. 시술 횟수를 늘려감에 따라 시술 강도가 높아지는 과정에서 물집이 잡힐 수 있는데, 이때 물집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집이 터지면서 물이 일찍 닿거나 땀을 흘리게 되면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주상복합 아파트 ‘대전스카이자이르네’ 6월 오픈
  • 신천지예수교, 중등 24과 ‘하나님의 목적 천지 재창조’ 공개
  • 7월 12일 시행되는 개정 도로교통법 ‘사람이 먼저’
  • 군산 수송동 상가 건물 화재...5명 자력 대피
  •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1순위 기타지역 청약 22일 진행
  • 중도금 무이자 혜택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