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6 09:35 (수)
김민수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 ‘퍼스트 성남’
상태바
김민수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 ‘퍼스트 성남’
  • 이민영 기자
  • 승인 2022.04.0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성남시 퇴직공무원 111명 지지선언
지난 7일 퇴직공무원 대표 유규영 씨가 김민수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음
지난 7일 퇴직공무원 대표 유규영 씨가 김민수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음

김민수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의 비전인 ‘퍼스트 성남’이 성남시 일부 퇴직공무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7일 111명의 성남시 퇴직공무원 일동(총 선언자)이 김 예비후보를 지지한 것으로 관계자가 9일 전했다.

유규영 전 분당구청장을 비롯한 약 60명의 성남시 퇴직공무원 일동은 이날 오후 모란역 인근 김민수의 시민캠프에서 ‘김민수 예비후보 지지선언문’을 발표했다. 유규영 전 구청장과 신현갑 전 분당구청장, 김용겸 성남시 국장, 김선배 전 성남시 복지국장, 최경자 전 성남시 과장, 이춘자 전 성남시 과장, 채길자 전 동장 등이 자리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사랑하고 존경하는 94만 시민 여러분, 30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동안 성남시정은 공정과 상식이 무너졌고 권력을 사유화해 시 경쟁력은 심각하게 훼손됐다”며, “불공정한 인사로 공무원 불만은 높아지고 각종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공직자 부정채용 의혹 등 잘못된 행태가 연일 언론에 보도되고 있고, 계속되는 수사로 인해 시민과 공직자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은“성남시청과 교육기관 등에서 약 40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시 정책을 추진했던 우리들은 이런 심각한 문제를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는데 공감해 성남시 미래를 책임질 시장 후보를 검증했다”며 “전문성과 공정성, 열정, 시민에 대한 봉사자세, 공약 내용, 살아온 철학 등 꼼꼼히 살펴본 결과 김민수 예비후보가 적임자라고 판단해 지지선언을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재차 “퇴직공무원 일동은 지지선언에 그치지 않고 성남시의 많은 문제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면서 성남의 미래를 희망차게 만들어 갈 것”이라며 “김민수 예비후보 공약 중 ▲혁신행정의 초격차 성남, ▲녹색도시를 위한 친환경 재생 가능 성남 등의 공약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우수한 정책이라고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김민수 예비후보는 지난달 18일 오후 유튜브 ‘펜앤드마이크’ 생방송 인터뷰에서 ‘성남시의 가장 큰 문제점’을 묻는 사회자 질의에 “공무원들 인사 부분에서 공정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신발언을 했다.

김 예비후보는 “공무원 인사가 편중됐다. 공무원 인사가 한 방향으로 편중되면 이는 정치공무원을 만들고 선거에도 악영향을 미친다”며 “공무원이 진정 신경을 써야 할 방향은 시민을 위한 행정인데, 정치를 쫓아다니면 행정에 소홀해질 수있다”며 “이는 지역민들의 불만으로 이어진다. 시민 대면 행정이 점점 떨어지고 정치에 가까워지면 시민들의 불만은 쌓여갈 것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한편 ‘퍼스트 성남’ 프로젝트란, 성남시를 일류를 넘어 초격차 혁신도시로 만들기 위한 김민수 후보의 핵심 비전이다. 프로젝트는 퍼스트(FIRST)의 각 글자를 따 ▲F(Fairness, 공정회복) ▲I(Innovation, 혁신행정) ▲R(Renewable, 녹색도시) ▲S(Safe, 사회안전) ▲T(Technology, 미래기술) 등 5개 축으로 이뤄졌다.

그중 성남시 퇴직공무원 일동이 강조한 내용은 ‘퍼스트 성남’을 구축하는 두 개의 축인 ▲F(Fairness, 공정회복) ▲R(Renewable, 녹색도시) 영역이라 했다. 지난 4일 처음 공개된 ‘F(공정회복)’는 부정채용, 불공정 경쟁, 투명행정, 정의배분 등 4대 과제로 구성돼 지역비리로 무너진 공정정신 회복을 목표로 한다고 알려졌다.

서울 = 이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주상복합 아파트 ‘대전스카이자이르네’ 6월 오픈
  • 신천지예수교, 중등 24과 ‘하나님의 목적 천지 재창조’ 공개
  • 7월 12일 시행되는 개정 도로교통법 ‘사람이 먼저’
  • 군산 수송동 상가 건물 화재...5명 자력 대피
  •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1순위 기타지역 청약 22일 진행
  • 중도금 무이자 혜택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