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07 (화)
이석중 대표(라온피플), 이리고 제35대 총동창회장에 취임
상태바
이석중 대표(라온피플), 이리고 제35대 총동창회장에 취임
  • 이민영 기자
  • 승인 2022.03.14 11: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과 함께 발전하도록 힘쓸 것
지난 12일, 익산 궁웨딩홀에서 열린 이리고총동창회 정기총회 기념 사진
지난 12일, 익산 궁웨딩홀에서 열린 이리고총동창회 정기총회 기념 사진

이리고등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12일, 익산 궁웨딩홀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석중 대표((주)라온피플)가 취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는 제34·35대 회장 이·취임식을 겸해 진행됐으며, 김수흥 전임회장(익산 갑 국회의원)은 총동창회 고문으로 추대됐다.

이날 참석 동문은 제1회 졸업생부터 제53회 동문에 이르기까지 총동창회를 후원하는 고문단, 자문위원단, 수석부회장단, 부회장단, 재경동문회 등을 비롯한 전주, 군산, 김제 동문회 임원들이 주류를 이뤘다.

이날 정기총회는 코로나 방역 수칙을 엄수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순원 사무국장은 “코로나와 관련해 대규모 행사로 진행하지 못해 아쉬웠다”며, “일상이 회복되고 나면 더 멋진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했다.

이석중 이리고총동창회장((주)라온피플 대표이사)모습
이석중 이리고총동창회장((주)라온피플 대표이사)모습

신임 제35대 이석중 회장은 전북 익산 출신으로 서울대 전자공학과(학사) 동 대학원(석사)를 나왔으며, 코스탁 상장회사인 ㈜라온피플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 회장은 IT분야 벤처기업을 경영하며, 이 분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어 유망 기업인으로 알려졌다.

이석중 회장은 취임사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학업여건, 학생들의 높은 학업 성취도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이종혁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을 치하”하고, “이리고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동창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그는 “이리고총동창회에서 운영하는 ‘미령장학재단’을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후배들의 성장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며, “후배를 키우는 것이 나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이리고총동창회 CMS를 통해 장학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수흥 전임회장이 추진해 온 ‘멘토-멘티제도’가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별, 직능별 동문회와 연계를 강화하고, 각 기수별 동문 모임에 발전기금인 CMS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줄 것을 기수별 동문회에 부탁하기도 했다.

익산 거주 이 모 씨는 “이리고가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이번 기업인이 총동창회를 맡은 만큼, 이리고가 지역학교로써 학교 뿐만 아니라 익산지역의 발전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서울 = 이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10-26 23:10:56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3-10-26 23:10:14
奴隸계열 일본 잔재 전주고나 군산고 카르텔보다 민족적 자부심이 있는 학교.

@ 어느정도 점수와 대학진학률의 과정이 있어야 함. 신흥고.전라고.해성고 뒤 倭 전주고, 전주여고, 倭이리농림 모태의 전북대(문과대는 전문학교 토대 전북대) 부설 전북사대부고,倭는 아니지만 남성고, 이리고, 倭군산고, 군산여고, @ 별도로 군산제일고 상산고. @ 그리고 영생고, 완산고, 새로생긴 전주지역 동암고등. 이 뒤에 익산(이리), 군산 지역 여러 고등학교들과 대학진학률이 거의 없어온 정읍.남원.김제.부안 및 전라북도 각 지역 고등학교들.@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국사 성균관자격), Royal 서강대(세계사의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

윤진한 2023-10-26 23:09:39
전주신흥고는 구한말,일제 불법 강점기, 해방후 미군정, 대한민국 정부출범과 역사를 같이해온 학교라, 호남지역 고등학교중에서 아주 역사적으로 중요한 학교입니다. 호남지역 고등학교 교육의 맏형 격이 전주 신흥고 입니다. 대학진학률이 높아서 유명해진 학교입니다. 3.1운동, 광주 학생운동, 신사참배 거부로 자진 폐교, 해방후, 6.25 동란 학도병 참가, 5.18 민주항쟁때는 광주지역 외, 전국 고등학교 최초로 5.27 교내시위의 의기를 발산한 호남의 명문 전주 신흥고. 뛰어난 지능이라기보다는 구한말 한국에 설립되어, 일제강점기 단절된 역사를 안은채, 의기와 오랜 역사로 저력의 명문사립고입니다. 미국에서도 동문회가 잘된다는 학교.전북지역 카르텔로 전라고.해성고등이 있으며, 일제강점기 소위 왜놈학교로 패전국 奴隸계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