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50 (목)
아산 배방지구 '라피아노 천안아산' 성황리 분양 중
상태바
아산 배방지구 '라피아노 천안아산' 성황리 분양 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1.17 14: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 소사이어티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투시도
하이 소사이어티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투시도

최근 몇 년 사이 서울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면서 최근 주택 청약은 ‘로또’로 불리고 있다. 집값이 크게 오르면서 청약에 당첨되기만 하면 큰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고, 이 때문에 많은 청약 통장이 몰리면서 당첨 확률은 기하급수적으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이는 여러 규제로 인해 시중 주택 시장의 일반적인 시세와 신규 분양가가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인데, 실제로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한 12개 단지의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은 163대 1에 달했다. 이는 2020년 평균 경쟁률(88.2대 1)의 두 배에 육박했는데, 이 중에서도 지난해 10월 1순위 청약을 받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389가구 모집에 13만1447명이 몰려 33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울 역대 최대 청약 경쟁률을 경신했다.

이 같은 청약 열풍에서 약자로 꼽히는 계층이 젊은 층, 혹은 젊은 신혼 부부다. 이 같은 가점은 무주택 기간과 부양 가족 수 등으로 산정되는데 3040대 젊은 세대가 5060세대보다 무주택 기간이 짧고 부양 가족도 적은 편이어서 불리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실수요층들의 경우 불리한 청약 제도에 집중하기 보단 단독형 타운홈과 같이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은 분양 단지 청약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양새로, 최근 이 같은 단지로는 충남 아산의 대규모 택지지구인 아산 배방지구에서 분양 중인 ‘라피아노 천안아산’을 꼽을 수 있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의 브랜드 ‘라피아노(Lafiano)’가 충청도에 최초로 선보이는 단독형 타운홈으로, 자연 속에서 다양한 특화공간을 누릴 수 있는 충청권 최초의 라피아노 사업지로 주목 받고 있다.

청약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고, 당첨이 되더라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기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특히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매매 할 수 있으며, 분양가의 최대 6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이 같은 이점을 바탕으로 지난 8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하며 성황리에 정계약 진행을 마친 바 있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독창적이면서도 더 편안한 삶을 지원하는 공간을 만드는데 집중, 새로운 의미의 ‘건축공학’을 적용한다. 단순 수치적인 공학 설계가 아니라 ‘나만의’ 공간을 위한 다양한 디테일을 도입하는 것이다.

실제로 침실, 주방, 거실, 계단과 보이드 공간 등의 디테일한 수치를 통해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집의 공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그동안 천안‧아산에서 찾아 볼 수 없던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단지를 최초로 공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아산배방택지개발지구내 도심지 위치에 자리 잡아 황금 입지로도 손 꼽힌다. 단지와 인접한 용곡공원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KTX천안아산역 중심상업시설이 반경 1km내에 위치해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CGV는 물론 1호선 아산역도 인접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사업지 1km 거리 내에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해 자녀 통학에 유리하고 아산용연초 병설유치원을 비롯해 다수의 어린이집이 인근에 있어 교육 환경 또한 우수하다.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KTX와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인접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 이순신대로를 통해 아산시, 불당신도시, 천안시청 이동이 용이하고 온천대로, 천안대로 및 경부고속도로 또한 인접해 서울권역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접근성도 좋다.

한편, ‘라피아노 천안아산’ 하우징갤러리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 및 원활한 관람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천안라피아노 모델하우스 2022-01-18 09:22:30
■ 천안 라피아노 모델하우스( 대표 ) : 1599-7637
- 선착순 계약중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칼럼] 감기 이후에 생긴 피부발진, 알고 보니 어린이 자반증이라면?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여유 슬림컷' 판매량 급증! 남성 건강 시장에서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