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8 10:58 (수)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오피스텔 30일 계약 진행
상태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오피스텔 30일 계약 진행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2.30 14: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에 방 3개, 풀옵션 주거형 오피스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조감도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조감도

최근 주거형 오피스텔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출 규제가 강화되고 아파트 청약 문턱이 높아지면서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 설계를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현대건설이 이달 초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2669실)은 2만 7,027명이 몰려 파주 지역 내 최고 경쟁률(평균 10.1대 1)을 기록했다.

이 오피스텔은 펜트하우스(전용 147㎡)를 비롯해 모두 전용 84㎡로 이뤄져 주거하기 적합한 설계를 적용했고,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장, 스터티룸 등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분위기는 지방도 마찬가지다. 최근 전용 84㎡로 공급된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청약 결과 373실 모집에 10만 318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 268.9 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청약홈 기준 대전 역대 최고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으로, 4Bay(일부) 등의 평면과 스마트 월패드 등 여러 첨단 주거시스템이 적용돼 많은 관심이 모였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 요인으로는 아파트보다 청약, 대출, 전매 등에서 자유로운 점이 꼽힌다. 오피스텔 청약은 100% 추첨제로 운영되며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를 따지지 않는다. 대출 규제가 까다로운 아파트와 달리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내부 구조나 평면이 아파트와 비슷하다는 점도 오피스텔 청약 열풍의 원인이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는 광폭 거실과 대형 드레스룸, 욕실 2개는 물론 알파룸, 다용도실도 제공해 넓고 쾌적한 공간을 자랑한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그동안 오피스텔은 3~4인 가구가 살기엔 좁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됐는데 전용 84㎡의 경우 아파트 못지않게 넓고 상품성이 뛰어나다"며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평면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특히 100실 미만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당첨 후 웃돈을 받고 분양권을 사고팔 수 있어 투자 수요까지 몰리고 있다. 최근 분양한 경기 과천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오피스텔은 89가구 모집에 12만 4,426명이 몰려 평균 청약 경쟁률이 역대 가장 높은 1,398대 1을 기록했을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북구 일대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오피스텔이 30일 계약을 진행한다.
특히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데다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한 46실 규모로 공급돼 실수요와 투자 수요 모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오피스텔은 전면동에 배치돼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방 3개, 화장실 2개 구조로 주거하기 적합하며, 2.5m에 달하는 높은 천정고로 인해 개방감이 좋고 무상옵션인 가변형 벽체를 통해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시스템에어컨과 고급바닥재, 중문,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어 단지 내에서 취미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메가박스, 롯데백화점, 삼성창조캠퍼스, 북구청 등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칠성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와 학원가 및 북부도서관 등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또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레저시설도 풍부하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오피스텔은 30일 계약을 진행하며 함께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도 분양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참여의향 접수를 진행한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민간임대아파트의 경우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는 임차인의 경우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2022-04-07 12:16:10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문의
대표콜센타 방문예약 및 빠른문의 ☎1666-9548

주요기사
이슈포토
  • 비규제지역 수혜 기대...대방건설 ‘평택 고덕 디에트르’ 주목
  • 발길 몰리는 평택 고덕신도시…대방건설, ‘디에트르’ 분양 예정
  • 규제완화를 통한 LTV상향, 주택담보대출비교를 잘해야
  • 규제 완화, 우리 아파트 주택담보대출LTV가 상향된다
  • 포항융합산업기술지구 입주예정 주민들, 초등학교 조기 개교 민원 제기
  • 추석 연휴 가볼만한곳 청정 가을 동물나라 ‘알파카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