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17:21 (월)
공세권의 빛나는 가치, 운정호수공원을 품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상태바
공세권의 빛나는 가치, 운정호수공원을 품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2.16 14: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근처 쾌적한 휴식공간 찾는 수요자 증가… 공세권 단지 인기
단지 인근 운정호수공원 위치한 공세권 단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수요자 눈길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투시도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투시도

공세권 단지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공원이나 숲 같은 녹지를 인근에 갖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단지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수요자들이 주거환경에서 자연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청이 올해 11월 발표한 ‘2021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향후 늘려야 할 공공시설’ 부문에서 공원, 녹지, 산책로 항목이 19.6%로 2위를 차지했다. 1위인 보건의료시설 24.2%에 이어 높은 순위다.

이렇게 중요하게 평가받는 공원이 인근에 위치한 공세권 단지는 현재 대세라고 불려도 무방할 정도로 관심이 높아져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부분 수요자들의 생활 반경이 집 근처로 집중되면서 주거지 가까이에 공원이 위치한다는 것은 이용가치나 삶의 질 측면에서도 큰 가치가 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세권 단지는 이미 청약시장에서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0월 경기 이천시에서 분양한 ‘이천 자이 더 파크’는 1순위 청약에서 396가구 모집에 1만5,753명이 몰려, 평균 39.78대 1의 경쟁률로 전타입 마감했다.

이 단지 인근에는 부악공원이 있다. 또 같은 달 강원 강릉시에서 분양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도 1순위 청약에서 760가구 모집에 3만5,625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46.88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무리 지었다. 이 단지는 강릉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업계 관계자는 “주거지 근처에 산이나 공원이 있는 경우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리면서 산책과 여가활동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만큼 공세권 단지를 찾는 수요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건강과 밀접한 자연환경 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앞으로 공세권 단지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공세권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공세권 입지의 신규 단지가 공급을 앞둬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다.

운정신도시의 프리미엄을 모두 담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27층, 전용면적 83~84㎡, 총 164실 규모의 하이엔드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단지는 약 72만㎡의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일상에 지친 입주민들이 쾌적한 자연속에서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화초와 수목들이 조화를 이루는 자연환경으로 조성돼 있는 운정호수공원은 호수뿐만 아니라 바닥분수대, 테마별 정원 등 다양한 휴식시설들이 설치되어 있어 여가활동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운정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특히 운정신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스타필드 빌리지가 인접하여 들어설 예정으로 도보생활권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1만평 안팎의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으로 꾸며지며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문화‧여가‧교육‧보육시설 등이 모두 갖춰질 전망이다.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 ▲온 가족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와 엔터테인먼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 근린 상권 필수 서비스까지 인근 지역 수요자들의 일상생활을 서포트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될 계획이다.

실제, 스타필드가 들어오는 경우 인근 주거시설의 매매가 상승에 상당히 기여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인근 지역 분양에는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400여m거리에 있어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또, 향후 GTX-A 노선(예정)이 연결되면 서울 삼성동과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3호선 연장(예정), BRT 운행(예정)으로 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서울과 우수한 접근성을 가진다.

수요자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하이엔드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상품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고급 주거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인다. 운정역과 통하는 한길육교에 직접 연결이 되는 브릿지 설계가 도입되어 건축될 예정이며, 고품격 외관은 물론 최상층 펜트하우스 특화를 통해 고급스러운 주거 공간도 제시한다.

특히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우수한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전 세대를 4BAY 특화평면으로 설계해 우수한 채광과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하고, 대형 펜트리와 세대별 지하창고를 조성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배려하여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운정신도시에서 하이엔드 주거용 오피스텔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홍보관은 경기 파주시 책향기로 일원에 마련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후 방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2022-06-07 17:21:43
레이크필드운정위버젠
모델하우스 문의 1800-7536
공인중개사 김찬호부장

주요기사
이슈포토
  • 거주지 제한 없는 ‘e편한세상’ 오션뷰 아파트 관심
  • 악몽된 핼러윈… 서울 이태원 압사 참사
  • 신천지예수교회, 10만 수료식 안전하게 성료
  • 역세권 인기 지속…‘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본격 분양에 관심 집중
  •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모두그램’, 한국인 팔로워 서비스 품질개선
  • 한강변 개발입지에 대규모 재개발 추진 호재…자양2동 ‘자양 리버탑’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