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04 23:40 (화)
소재학 교수 아이돌 방탄소년단, 아이유, 수지, 이효리 태몽 해설
상태바
소재학 교수 아이돌 방탄소년단, 아이유, 수지, 이효리 태몽 해설
  • 이민영 기자
  • 승인 2020.07.0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예측학박사 1호 소재학 교수 ‘TMI 뉴스’에 꿈 해몽 전문가로 출연
지난 1일 ‘TMI 뉴스’에 꿈 해몽 전문가로 출연한 소재학 교수(미래예측학 박사 1호)
지난 1일 ‘TMI 뉴스’에 꿈 해몽 전문가로 출연한 소재학 교수(미래예측학 박사 1호)

소재학 교수(미래예측학박사 1호)는 지난 1일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 여 아이돌’을 주제로 하는 Mnet ‘TMI 뉴스’에 꿈 해몽 전문가로 출연하여, 남 여 아이돌 태몽의 순위를 정하고 7위까지의 남자 아이돌과 여자 아이돌의 태몽에 대하여 해몽과 상세한 해설을 진행했다.

남녀 아이돌 각각 다수 팀의 태몽을 꿈 해몽 전문가인 소재학 교수에게 의뢰하여, 각 팀당 하나씩의 태몽을 선정하여 팀별로 순위를 정하고, 남자 아이돌과 여자 아이돌 각각 상위 7위까지의 태몽에 대하여 소재학 교수의 해설과 함께 최고의 태몽을 가진 아이돌 챠트순위를 발표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1위는 아이유로 어머니가 꾼 ‘용 두 마리가 싸우다가 이긴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승천하는 꿈’과 ‘집채만 한 큰 닭이 쿵쾅쿵쾅하면서 길을 밝아 뭉개는 꿈’ 등 2개의 꿈이었다.

꿈 해몽전문가로 출연한 소재학 교수는 아이유의 첫 번째 이긴 용이 여의주 물고 승천하는 꿈을 보고, 대박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약할 정도로 최고의 권력과 명예를 의미한다고 하였으며, 두 번째 꿈에서 큰 닭은 큰 재물을 상징하고, 닭 벼슬은 명예와 권력을 의미하며, 길을 무너뜨린 것은 기존의 틀을 넘어 새로운 장르를 개천해 나간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으로 두 가지 꿈 모두 최상 중의 최상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1위는 방탄소년단의 황금막내 정국으로, 정국의 태몽은 ‘마을에 비가 내리는 데 빗방울이 닿는 곳마다 황금으로 변하는 꿈’이었으며, 태몽 전문가 소재학 교수는 이 꿈은 내가 맘먹고 찍는 곳마다 내 땅이 되고, 원하는 것마다 돈이 되는 ‘엄청난 재물 꿈’이며, 또한 빗물이 세상을 적시듯 명예가 빛나고 엄청난 팬이 생긴다는 꿈이라고 해몽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2위는 수지로 ‘입에 색깔이 화려한 꽃을 물고 있는 은색의 용이 엄마 품으로 들어오는 꿈’ 인데, 해몽 전문가 소재학 교수는 은색은 고귀함을 상징하고, 꽃은 화려함과 인기를 의미한다고 하였으며, 특히 이러한 용이 등장만 해도 좋은 데 엄마 품속으로 들어왔다는 것은, 부모님, 특히 어머니에 대한 마음과 관계가 좋은 것을 의미 한다고 해설 하였는데, 방송에서 수지는 실제 어머니의 소망을 이루어주고 살뜰한 효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인증되었다.

‘TMI 뉴스’에서 아이유 태몽 해설하는 소재학 교수
‘TMI 뉴스’에서 아이유 태몽 해설하는 소재학 교수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2위는 EXO의 시우민으로 ‘백두산에서 호랑이 5~6마리가 경주하듯 달려, 그중 한마리가 백두산 꼭대기에 입으로 태극기를 꽂는 꿈’으로, 꿈 해몽 전문가 소재학 교수는, 운동선수들이 꾸면 아주 좋은 꿈이며, 활동력이 뛰어나고 국가를 대표하는 급의 인물이 된다는 상징이라고 해설했다. 방송에서 실제 엑소의 맏형 시우민은 과거 체대를 준비할 정도로 운동실력도 출중하다고 밝혔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3위는 이효리의 공작새 세 마리가 눈부시게 날개를 펼치면서 뽐내는 꿈으로, 해몽 전문가 소재학 교수는 ‘새는 전형적인 가수를 상징하는 표상인데, 그중 최고이며 화려함까지 겸비한 것이 공작새이다. 이는 노래 뿐 아니라 큰 인기를 누린다는 것을 상징하며, 세 마리라는 표상은 형제가 셋이라는 의미가 될 수도 있고, 이효리 씨 혼자서 세 사람의 몫을 한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다고 해설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3위는 SF9의 로운으로, 로운의 아버지는 등에 금은보화를 싣고 자신을 보며 씩 웃는 황소 꿈을 꿨다고 한다. 소재학 교수는 아주 좋은 꿈이라며, 황소는 강인함과 왕성한 활동력, 금은보화는 빛나는 명예와 재물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4위는 여자친구 소원으로, 어머니가 냇가에 미꾸라지들을 치마로 떠서 들어 올렸는데 미꾸라지가 용으로 변했고, 불을 내뿜는 용이 무서워서 집으로 도망쳐 숨자, 용이 계속 쫓아오다가 마루에서 집을 지키고 있었다는 꿈으로, 소재학 교수는 ‘미꾸라지가 용으로 변하는 꿈은 대표적인 급격한 신분상승, 벼락출세를 의미하며, 특히 이 꿈의 백미는 어머니가 도망쳤는데 용이 집에까지 쫓아 왔다는 것이며, 전형적으로 집안을 일으키는 꿈으로 정말 최고의 꿈 중 하나라고 해설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4위는 아스트로 윤산하로, 어머니가 왕과 왕비가 되어 창경궁에서 금은보화를 발견하는 꿈을 꿨다고 한다. 소재학 교수는 어머니가 왕과 왕비가 되어있다는 것은 최고의 권력을 누리게 되거나, 배경이 좋은 것을 의미하며, 금은보화는 재물과 명예를 의미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5위는 트와이스 정연으로, 어머니가 황금알 5개중 3개만 갖고 왔다고, 이에 어머니는 공승연, 정연뿐 아니라 세 자매를 가졌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5위는 골든차일드 이장준으로 어머니는 보라색 도라지꽃밭을 봤다. 소재학 교수는 꽃은 남자이든 여자이든 예쁘게 생긴 모습과 아름다움, 인기를 상징한다고 해설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6위는 걸스데이 혜리로, 아버지가 푸른 초원에서 백마를 타는 태몽을 꿨다고. 소재학 교수는 말은 활동적인 특성을 의미하는데 초원에서의 말은 그야말로 물 만난 고기를 상징한다고 해설 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6위는 쎄븐틴 원우로 어머니가 엄청나게 크고 예쁜 구렁이 태몽을 꿨다, 소재학 교수는 구렁이는 뱀 중의 왕이라고 할 수 있다. 큰 구렁이는 큰 인물과 큰 재물을 의미한다고 해설 했다.

최고의 태몽을 가진 여자 아이돌 7위는 아이즈원 장원영은 어머니가 학 태몽을 꿨다. 소재학 교수는 학은 고귀한 존재를 상징하며, 학자 및 관료를 상징한다고 해설했으며, 실제 장원영은 영어면 영어, 수학이면 수학 모든 부분에서 뛰어나 뇌섹녀로도 유명하며 원어민 수준의 영어구사 능력과 수학경시대회 금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이력을 갖고 있다.

남자 아이돌 월클 태몽을 해석하는 소재학 박사
남자 아이돌 월클 태몽을 해석하는 소재학 박사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자 아이돌 7위는 비투비 이창섭, 창섭의 태몽은 ‘아주 커다란 미국 국기가 펄럭이고 있는 꿈‘으로 어머니가 꾸셨다고 했다. 꿈 해몽 전문가 소재학 교수는 미국 국기의 상징성은 세계의 정상이 되거나 무대에서 활동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외교관의 역할까지 할 수 있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설했다.

이번 ‘아이돌 태몽 특집’편에는 인턴기자로는 차세대 보이그룹 크래비티의 정모와 형준이 출연하여 전현무 장도연과 같이 호흡을 맞췄다.

해몽 전문가로 출연하여, 남녀 아이돌 태몽의 해설을 진행한 건곤 석하 소재학 교수는, 국내 미래예측학박사 1호로, 반복되는 공전과 자전의 영향으로 누구에게나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성공과 실패의 주기가 있다는 것을 밝히고, 태양 에너지 흐름 분석을 통해 개인이 성공하고 실패하는 시기를 예측할 수 있는 동양미래예측학(건곤 예측학)을 창시하고, 예측 프로그램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또한 소재학 교수는 TV조선 '얼마예요', MBN ‘황금알’ ‘토요포커스’, 채널A ‘아빠본색’ 등 방송 활동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동양학과 미래예측전공 주임교수, 동국대'G미래 & 힐링 융복합 최고경영자과정 원장', 동국대 'GFCA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 및 풍수지리 최고위과정' 책임교수, 미국 연방정부 공인 원격대학 Caroline University 대외협력 부총장, 한국동양미래학회 회장, 재단법인 하원정미래학회 회장, 건곤 풍수지리학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 = 이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전북, 자동차 '품질인증부품생산' 메카로 급부상
  • 배수관 터지며 발생한 싱크홀
  • 소재학 교수 아이돌 방탄소년단, 아이유, 수지, 이효리 태몽 해설
  • 기획) 민선 7기 김제시, 살기 좋은 행복한 김제와 시민들이 신뢰하는 수돗물 공급 만전 기해
  • [속보]헌재, '신생 매립지, 종전 관할구역과 연관성 없다'
  • 차규근 본부장, 외국인 정책현황과 미래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