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10 (금)
4.15총선, 도내 주요 후보 첫날 각오와 총선의 의미
상태바
4.15총선, 도내 주요 후보 첫날 각오와 총선의 의미
  • 총선취재단
  • 승인 2020.04.02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후보 국정안정론, 야당·무소속 후보 인물론

4.15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 도내 주요 후보의 각오와 이번 총선의 의미를 살폈다. 대체로 여당은 국정안정론, 대통령 지지론 등이고, 야당과 무소속 후보는 인물론, 변화론, 교체론 등이 우세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인 안호영 후보(완주·진안·무주·진안/민주당)는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과 정권 재창출의 주역이 되고, 전북 성공시대를 견인하는 선거이다”고 했고, 한병도 후보(익산을/민주당)는 이날“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국정 안정을 통해 우리 익산도 새 시대를 향해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윤덕 후보(전주 갑)는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다수가 되어야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전북발전의 몫을 찾아 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신영대 후보(군산/민주당)는 이번 총선은“통합당이 다수당이 되면, 문재인 정부는 식물 정부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다”며, “우리 군산은 지역경제 회생의 든든한 후원자를 잃게 되는 것이다”고 했다.

이강래 후보(남원·임실·순창/민주당)는“문재인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견인하고 재집권의 기반을 만드는 선거이다”고 했고, 이원택 후보(김제부안/민주당)는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이 전북정치를 복원하고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직 후보(전주 을/민주당) 이번 총선이 ”문재인 정부를 지키고 민주당의 재집권 기반을 만들 수 있는가 하는 중대한 분수령이다“라 말했고, 김수흥 후보(익산 갑/민주당)는 “대한민국의 적폐를 청산하고 나라다운 나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 했다.

윤준병 후보(정읍·고창/민주당)는 ”이제 변해야 한다. 지역이 변하고 발전하려면 사람이 바뀌어야 한다“며, 변화와 교체론을 강조했고, 김성주 후보(전주 병/민주당)는 “이번 선거는 전북의 대표선수를 교체하여 전북이 발전의 기회를 잡을지를 결정하는 선거이다”라 했다.

반면, 민생당이나 무소속 후보는 민주당과 다른 견해를 내놓았다. 민생당 소속 유성엽 후보(정읍·고창/민생당)는 ”이번 총선은‘일꾼을 뽑는 선거’인 동시에 ‘국가 경제를 돌볼 수 있는 인물을 뽑는 선거’라며, 인물론을 강조했고, 조배숙 후보(익산을/민생당)는 “국회의원의 선의의 경쟁이 익산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며, 선의의 경쟁론을 폈다.

같은 당 정동영 후보(전주 병/민생당)는 “인물중심, 다당제, 개혁경쟁 등 이 세 가지 기준이 되는 선거이다“고 했고, 고상진 후보(익산 갑/민생당)는“이번 총선은 민주당이라는 이름으로 중앙당과 정부의 눈치만 보던 무책임함에 대한 심판이다. 대한민국 정치, 이제 바꿔야 한다”며 교체론을 강조했다.

이에 비해 무소속 후보인 김종회 후보(김제·부안/무소속)는“당만 보고 묻지마 투표를 할 것인가, 검증된 능력과 비전을 보고 투표할 것인가에 대한 구도이다”고 밝혔다.

김광수 후보(전주 갑/무소속)는 “이번 선거는 진짜 일할 사람, 정치적 내공이 있는 인물이 전주에 필요하다“고 말해 인물론을 강조했으며, 임정엽 후보(완주·진안·무주·진안/무소속)는“(후보가)했던 일을 봐야 한다. 누가 일을 할 줄 알고, 지역을 위하는지를 봐야한다”며 후보의 역량과 인물론에 힘을 실었다.

이용호 후보(남원·임실·순창/무소속)는“시·군민들은 지역발전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하며, 당이 아니라 인물을 보고 뽑자는 경향이 대세이다”고 판단했으며, 김관영 후보(군산/무소속)는 이번 총선은“군산경제를 살릴 적임자가 누구인지를 선택하는 선거이다”며, 역시 인물론을 강조했다.

최형재 후보(전주을/무소속)은 이번 총선은 ”이러한 정치개혁과 불평등 경제구조를 개혁하는 적임자가 국회 진출의 통로가 돼야 한다“며, 정세에 부합하는 인물론에 말했다.(총선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청년 김대중의 정신을 이어가는 한동훈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남경호 목사, 개신교 청년 위한 신앙 어록집 ‘영감톡’ 출간
  • 우진미술기행 '빅토르 바자렐리'·'미셸 들라크루아'
  • 옥천문화연구원, 순창군 금과면 일대 ‘지역미래유산답사’
  • 도, ‘JST 공유대학’ 운영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