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6 23:58 (목)
㈜아이콰(AIKUA) 주최, 제 1회 아이(爱)뷰티 토크 쇼
상태바
㈜아이콰(AIKUA) 주최, 제 1회 아이(爱)뷰티 토크 쇼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9.08.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31일 송도에서 국내 최초 한중일 인플루언서의 만남
▲ 아이콰(AIKUA)스타

국내 최초로 한.중.일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제 1회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K-BEAUTY&COSMETIC SHOW)’가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대입구 전철역 부근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아이콰(AIKUA, 대표 이혜란))가 주최하고 엑스포럼이 주관한다.

제1회 아이(愛)뷰티토크쇼는 대중에게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아시아권 각국의 뷰티 노하우와 유행 뷰티 트렌드를 전수함으로서 실시간으로 글로벌뷰티를 교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중-일 뷰티는 어떻게 다를까 ? ’, 인플루언서 리얼 뷰티 애정템을 공개하는 ‘파우치를 열어라’, 인플루언서만의 뷰티 꿀팁을 전수하는 ‘나만의 메이크업 비법 전수’, 관객과의 질문응답(Q&A) 시간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콰(AIKUA) 전속으로 이번 아이(愛)뷰티토크쇼에서 한.중.일 인플루언서로는 한국의 인플루언서 메인 MC 이은지, 중국 왕홍 게스트 粥粥(조조), 일본 인플루언서 Hitomi Sano(히토미)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플루언서 (influencer)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로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블로그 등 SNS에서 수십 수백만명의 팔로워와 구독자들이 접속해 활동하고, 왕홍은 중국에서 SNS 등 인터넷 스타를 일컫는 말이다.

아이콰 관계자는 ‘이번 제 1회는 한중일 인플루언서로 구성되었지만, 나아가 한중일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영역을 넓혀 나갈 것’ 이라며 ‘이번 행사가 제 1회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주목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일 행사장에서 ㈜아이콰(AIKUA)가 주최하는 또 다른 프로그램 한-중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뷰러버 콘테스트’와 ‘WANNA B 페스티벌’도 선 보일 예정이다.

아이콰박스(AIKUA BOX)는 왕홍 출신 이혜란 뉴미디어 ㈜아이콰(AIKUA) 대표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사의 중국 내 마케팅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이콰(AIKUA)는 중국 왕홍과 브랜드를 1:1 매칭하여 브랜딩부터 판매까지 연계하여 홍보 전략 제시 및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혜란 대표는 아이콰박스(AIKUA BOX)에 입점 시 혜택으로 왕홍 라이브방송, 온라인 SNS 바이럴 및 쇼트클립 영상을 통한 홍보 및 타오바오 커머스 왕홍 연계, 오프라인 매장 제품 전시, 각종 행사활동 등이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아이콰(AIKUA)가 올 해 3월 주최해 북경에서 열린 '한 중 인플루언서 라이브 대전' 에서 온오프 (on off) 라인 홍보 및 판매를 통해 라이브 뷰는 220만 이상 횠수, 판매는 5000여개 이상의 성적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서울 = 이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전북대 IT정보공학과 김용식학생 해킹경진대회 2위
  • 심덕섭, 고창군수 출마 결심 굳혔다
  • 미래에셋 Global X, 데이터센터 리츠 및 디지털 인프라 ETF 나스닥 상장
  • 프리스비, 아이폰12 (미니, 프로맥스) 사전예약 실시
  • 전주 “교통오지 없다”···마을버스 ‘바로온’ 14일 운영
  • 〔기고〕 정홍술 수필가, 미래의 인공지능시대를 즈음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