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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민원인 전용 무료 팩스 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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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민원인 전용 무료 팩스 서비스 운영
  • 임재영 기자
  • 승인 2019.03.16 21: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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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가 민원실 환경조성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인용 전용팩스를 보급함과 아울러 무료 서비스를 운영한다.

15일 정보통신과에 따르면 그동안 시청 민원실에만 민원인 전용팩스가 설치돼 있어 시 외곽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긴급을 요하는 팩스를 보낼 수 없어 애로사항 등이 많았다.

이에 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 19개 읍면동에 대한 수요조사를 마치고, 신청한 10개 읍면동에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민원인이 요구하는 서류는 업무와 관련 없는 보험, 계약, 지원서 등 민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가 대부분이며, 요청이 없음에도 개인사를 말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는 것.

이를 해결키 위해 시는 발신한정 및 내선을 이용한 행정회선이 아닌 어디에나 쉽게 전송할 수 있는 KT회선을 활용, 3월 중순까지 회선 구성을 마치고 본격 무료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종배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 시민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통신 서비스를 확대 보급할 계획이며, 시민의 눈높이를 고려한 스마트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정 만족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임재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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