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21:29 (토)
원광대학교병원 국내 첫 환자만족도 평가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
상태바
원광대학교병원 국내 첫 환자만족도 평가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
  • 정영안 기자
  • 승인 2018.08.1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국내 500여 병상 이상 의료기관 92곳을 대상으로 한 입원 경험 환자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환자경험평가에서 전국 5위 안에 드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에 실시 한 환자경험평가란 환자 개개인을 존중하고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필요한 선호와 가치에 적합 한 진료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관점들을 국민의 눈높이로 평가하는 제도를 말한다.

조사는 해당 병원에서 입원했다 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 조사 방식으로 시행됐다.

질의 문답 내용은 의료진과 간호사가 환자 말을 주의 깊게 경청 했는지, 회진 시간에 적절한 정보를 제공 했는지, 환자를 대면할 때 존중과 경청하는 자세 등이다. 또한 진료 및 치료 전.후 부작용에 관한 설명을 하였는지, 치료 결정 과정에 참여 할 기회가 있었는지, 타  환자들과 비교해서 공평한 대우를 받았는지에 대한 설문 조사였다.

이번 설문 조사를 담당 한 심평원은 전체 평균 점수가 83,9점이라고 밝히고 최고 값은 90, 14점이 나왔으나 의료진과 환자 상호간 소통 부분이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원광대학교병원 최두영 병원장은 “근래에 의료진과 환자의 관계에 대하여 서비스의 발전적인 관점을 매우 주요시 여겨 왔는데 그 결과들이 우수하게 나타 나는 것 같다. 차후로도 환자가 중심 병원이 되는 새로운 병원 문화를 창달 해 가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익산=정영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