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임실군에 따르면 고객만족행정의 자문과 실행기구로 활용 할 수 있는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교육과 홈페이지, 주민간담회 등을 통한 고객의 소리를 수집․분석해 고객개선과제 발굴, 주민이 참여하는 고객행정을 펼치기로 했다.
전 부서 고객담당자에 대한 추진요령 교육과 함께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함은 물론 서비스 모니터링제(해피콜, 캐치콜)도 적극 실시해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처리된 민원의 고객만족도와 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나가기로 했다.
또 임실군은 4월부터 매월 ‘혁신과 함께 하는날’에 ‘행정업무 공유 스터디’를 시작해 행정의 공감대를 넓히고 참신아이디어와 혁신우수사례를 발굴, 업무혁신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키로도 했다.
임실=문홍철기자
저작권자 © 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