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0:10 (수)
스마트 콤팩트 '올 뉴 모닝' 탄생…공간·가성비 등 상품성 혁신
상태바
스마트 콤팩트 '올 뉴 모닝' 탄생…공간·가성비 등 상품성 혁신
  • 고영승 기자
  • 승인 2017.01.1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75만~1400만원 합리적 가격과 선호사양 확대 적용

기아자동차가 6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3세대 '올 뉴 모닝'을 출시하고 경차 시장 1위 자리를 탈환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19일 기아자동차 전북본부(본부장 김경곤)는 전주 중화산동 소재 맥도널드 중화산점에서 회사 관계자와 사전계약 고객 등이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뉴(ALL NEW) 모닝’의 신차발표회 행사를 가졌다.

김경곤 본부장은 이날 새로워진 모닝을 소개하며 “올 뉴 모닝은 공간, 편의, 안전, 가성비 측면에서 첨단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경차 이상의 우수한 상품성을 확보했다”며 “올 뉴 모닝을 통해 경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다시 한번 경차의 패러다임을 바꿔보려 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올 뉴 모닝은 올해 당사가 선보이는 첫 번째 신차로서 경쟁이 심화되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공략할 올해의 주요 전략 차종 중에서 핵심적인 첨병의 역할을 맡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 뉴 모닝은 2011년 2세대 모델 출시 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3세대 신형 모델로, ‘차세대 경차 플랫폼’과 ‘카파 1.0 에코 프라임 엔진’을 적용해 안전성, 실내공간, 주행성능, 연비 등 상품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모닝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최적의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한 넓고 효율적인 실내공간이다. 신규 플랫폼 적용을 통해 기존 대비 15mm 늘어난 2,400mm의 휠베이스를 구현, 보다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아울러 기존 200ℓ 대비 28% 증가한 255ℓ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했으며 상하단으로 이동 가능한 2단 러기지 보드 구조를 적용해 적재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올 뉴 모닝은 1.0 가솔린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최고급 프레스티지 트림과 여성 선호사양을 기본 적용한 레이디 트림을 신설해 총 5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베이직 플러스 1075만원 ▲디럭스 1115만원 ▲럭셔리 1315만원 ▲레이디 1350만원 ▲프레스티지 1400만원이다.

특히 신형 모닝은 T 맵, 애플 카플레이 등 운전 편의를 극대화하는 스마트 편의사양과 차체강성 강화 및 첨단 안전사양 탑재를 통한 동급 최고 안전성 등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올 뉴 모닝의 사전계약은 2주 만에 약 4000대 계약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김경곤 본부장은 "특히 외장 주요 부위 포인트 컬러 적용 등 한층 세련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구현하는 고급 디자인 패키지 ‘아트 컬렉션’의 선택 비율이 약 80%로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의 출시와 함께 ‘스마트 컴팩트(SMART COMPACT)’를 슬로건으로 한 TV광고를 런칭하고 많은 유동인구가 밀집하는 주요 지역에 생활밀착형 옥외광고를 진행함으로써 초기 신차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전국 기아차 영업점에서 대규모 전시, 시승 체험을 운영해 고객들이 올 뉴 모닝의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협력업체가 제공하는 전용 액세서리 품목 12개가 동시에 출시됐으며 이는 기아차의 튜닝 용품 전용 판매 사이트인 ‘튜온몰 (http://www.tuonmal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신형 모닝을 올해 국내 시장에서 전년 대비 13% 증가한 8만5000대, 해외 시장에서 14만5000대 등 총 23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 뉴 모닝은 가장 편리하고 경제적이면서 안전하게 탈 수 있는 경차를 만들고자 한 기아차의 사명감과 철학이 담겨 있는 결정체”라며 “경차임에도 차급을 뛰어넘는 우수한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올 뉴 모닝을 통해 기존 경차의 한계를 넘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상품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영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