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18:25 (토)
[릴레이 인터뷰-12] 박우정 고창군수 당선자
상태바
[릴레이 인터뷰-12] 박우정 고창군수 당선자
  • 임동갑 기자
  • 승인 2014.06.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 군민과 함께 만들겠다”

 
 - 당선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앞으로 민선 6기 고창을 이끌어갈 군수로 당선시켜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고창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군민 여러분의 염원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민심을 하나로 모아 화합과 협력의 군정과 공정하고 공평한 군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오직 고창발전만을 생각하며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 6·4 지방선거를 대비해 준비하셨던 대표적 공약을 소개해 주신다면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을 핵심 가치로 ▲체류형 문화관광레저도시를 위한 서남권 문화관광특구 지정 ▲풍물소리 테마파크 조성 ▲국내 최대의 자연친화적 조경단지 조성 ▲사회복지시설 리모델링 ▲장애인복지관 설립 ▲권역별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황토배기유통 정상화 ▲스포츠전지 훈련장 확충·홍보 ▲단위 마을별 숙원사업 해결 등의 공약이 있다.


- 고창군의 재정자립도가 9.1%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는 당선인의 군정의 원활한 추진에도 애로사항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향후 대처 방안이 있다면

고창군의 낮은 재정자립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정의 결손을 막고, 안정적 자주재원을 위한 공정하고 적법한 부과징수와 정확한 과세자료 정비와 실태조사로 세수확충 등 재정 자립 향상에 기여하겠다.

또한 경쟁력 있는 기업유치 등을 통해 인구증가와 재정자립도 향상을 이루도록 하겠다.


- 고창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선정됐다. 연계한 지역발전 방안은

2013년 5월 28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되어 고창은 청정지역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이라는 앞으로의 군정 핵심 가치와도 걸맞는 아주 중요한 성과로 이제 고창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생태계를 복원하고 생물 다양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단지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닌 명실상부한 생물권보전지역으로서 전국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또한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수산물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고창만의 명품 농산물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


- 고창의 인구가 줄고 일자리도 많이 모자란다. 이에 대한 대책은

일자리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고창의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고창 일반산업단지와 고수 농공단지 등 산업단지가 형성되어있으나 경기 침체로 인해 가동률이 저조한 부분이 있다. 공장 가동률을 높이고 업체들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

기업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창출신 CEO들을 직접 만나는 등 양질의 기업유치를 통해 일자리를 찾아 돌아오는 고창을 만들겠다.


-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차상위계층 등과 관련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대책은

고창군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28.2%로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하였으며, 따라서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와 일자리정책 등 많은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현행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낮춰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시행하고, 어르신들의 경제적, 사회적 자립의 욕구 충족을 위해 전통문화산업과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겠다.

또한 다문화 가정 여성이 고창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한국 문화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교육과 자녀교육 및 취업 등에서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

모든 복지 서비스에서 모든 군민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는 등 따뜻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이번 선거에서 다른 후보 것 중에 좋은 공약을 채택하고 싶은게 있다면

상대 후보들 또한 고창 발전에 많은 고민을 하여 공약을 내세웠고, 일부 비슷한 맥락의 공약들이 있다.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작목개발과 유통망 확대, 고창읍성 주변 국화엑스포를 활용한 관광자원 방안이나 농특산물 6차산업화하는 등의 개발 공약과 생태관광도시 육성, 산업단지 조기분양을 위한 기업유치 방안과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약 등 각 후보별로 많은 고민을 하고 고창의 발전을 위한 방안들을 내세우셨을 것이므로 참고할 것은 참고하며 ‘아름답고 청정한 고창’의 핵심 가치에 어울리는 공약들은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4년 임기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존경하는 고창군민 여러분 민선 6기 고창군을 이끌어갈 군수로서 앞으로 고창군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며 군민이 행복한 고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을 위해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군민 모두가 골고루 따뜻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희망찬 고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창은 이제 뚜렷한 성장 목표를 가지고 발전하며, 군민이 행복한 고창, 찾아오는 고창, 머무르는 고창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고창=임동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전북혈액원, 생명나눔업무 협약식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
  • 스마트365잎새삼, 스마트팜을 통해 3년간 확정 임대료 보장